더힐링/행사후기

2016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 다녀왔습니다

터윤 2016. 5. 27. 23:58

 

 

 

 

 

 

 

 

 

 

 

 

 

 

 

 

 

 

 

 

 

 

아는 지인 누나를 통해 전국생활체전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알게 되어서 개회식에 다녀왔습니다.

 

 

날씨도 비가 오지 않아 딱 좋은 날씨였어요. 개회식은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2016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5월 26일 부터 5월 29일 까지 4일 동안 여러 종목으로 진행됩니다.

 

 

 

 

 

 

 

 

 

 

 

 

 

 

 

 

 

 

 

 

 

개회식 입장티켓은 사전에 서울시 내에 각 구청과 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자유 배부 되었습니다.

 

 

어느 구에서 티켓을 받느냐에 따라서 본인이 착석할 좌석 구역이 정해지게 됩니다.  

 

 

저희는 2층 39, 40 블럭 구역이었는데요. 입장한 이후부터는 자유롭게 구역 이동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전행사도 진행하면서 개회식은 5시 30분 부터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국민의례와 묵념을 할 때에는 마음이 경건해짐을 느꼈습니다.

 

 

개회식이 진행되면서 조우종 아나운서, 방송인 강호동 씨, 가수 손승연 / 이용 / 서문탁 씨 등이 출연해서 개회식을 함께 했습니다.

 

 

개회식이 끝난 직후에는 축하공연으로 가수 샤이니 / 비투비 / 여자친구 순으로 무대가 이어졌는데요.

 

 

무대는 좋았지만 관객 분들이 무대를 관람하기에는 거리가 턱 없이 먼 거리였기 때문에 관람에 있어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흰색 원형 무대 정도만 됐어도 아쉬움이 적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원형 무대 보다도 훨씬 먼 거리라 아쉬웠네요.

 

 

금액을 조금 더 투자해서 뒤에 있는 메인 무대와 원형 무대를 돌출 무대로 연결했었어도 괜찮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공연 매너도 조금 더 필요할 것 같아요. 사전에 진행된 경품자 당첨발표를 끝으로 전국생활체전 개회식이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지역에서 체전이 개최된다고 들었는데 다음에 개최할 때는 무대구조나 설치가 조금 더 성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축하공연 무대보다는 체전이 개막한다는 것에 더 의미를 두어야하겠죠. 선수들의 남은 종목 무사히 안전하게 마치기를 바랍니다.

 

 

 

 

 

 

 

 

 

 

 

 

 

 

 

 

 

 

 

 

 

 

 

 

 

 

 

 

 

 

 

 

 

 

 

 

 

 

 

 

[ 2016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 ]